F-15K와 KF-16 편대가 제일 적합입니다.

과거와는 새로운 시대입니다. 과거에 너무 얽매여서 감정적으로 치우치지 말고 미래지향적으로 생각합시다.

일본과 한국은 독도문제, 과거사문제가 얽혀 있지만 현재 미국을 중심으로 한 동맹국의 일원으로서 북한, 중국, 러시아를 같이 견제하고 있습니다.

동맹국들의 모든 군사적통제의 핵심은 미국이며 미국의 세계 방위전략에 큰 차질을 줄 수 있는 한국과 일본간의 전면전 및 국지전은 미국이 붕괴하지 않는 한 일어날 수가 없으며 어느 멍청한 사람들의 말처럼 일본이 미국한테 한국과 일본 중 둘 중에 하나만 선택하라는 가능성은 없습니다.

그렇지만 엄연히 미국의 동맹국 중에서 서열이 같을 수가 없는 만큼 한국과 일본이 서열이 같다고 착각하는 분이 있는 거 같습니다. 이 서열은 대체로 경제력과 일치하는 경우가 많고 영국처럼 오래전부터 같이 전쟁을 수행해온 나라인 경우가 있습니다.

1그룹인 영국은 미국이 핵폭탄도 판매합니다. 일본은 2그룹에 속하지만 전범국가이기 때문에 방어용무기만 사용할 수 있고, 최신무기가 간다고 해도 실질적으로는 그 효과가 미미합니다.

그 이유는 일본내에 미군들이 수많은 기지에 미국 무기를 많이 배치해 놓았기 때문입니다. 한국에 있는 미군기지들 보다 훨씬많고 첨단화된 무기들 많습니다.

따라서 일본이 한국을 공격하려면 먼저 일본본토내의 미군부터 제거해야 합니다. 정치적으로는 분명 미국은 허락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일본은 그 정도로 어리석지 않지만, 만약 그런시도를 하게되면 현재 실질적으로 52번째 주에 해당하지만, 이젠 대내외적으로 미국에 편입되게 되는 계기가 될겁니다.

한국은 일본에 비해 서열은 조금 낮지만, 그래도 공격형 무기를 장착할 수 있는 나라입니다. 따라서 엄청난 가격부담이 있는 F-22보다는 F-15K가 한국실정에 맞고 또한 F-15K를 보호하는 KF-16를 제대로 구성하는게 좋습니다.

미국이 F-22를 쉽게 한국에 배치하지 않는 이유는 한반도는 그 위치가 아주 민감해서 F-22를 한반도에 배치하면 중국과 러시아등의 상당한 반대에 봉착하고 갈등구조에 돌입합니다. 그런 이유도 있습니다.
중국과 러시아는 유엔 상임이사국들이죠….

F-15K 는 중국과 러시아등이 운용하는 수호이와 조금 균형이 맞기 때문에 괜찮은 겁니다.

마지막으로 미국이 붕괴하면 일본이 우리 공격한다인데, 현재상황으로는 미국보다 일본이 더 붕괴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내외부적으로 일본은 상당한 문제가 많습니다.

일본의 대미무역흑자 이런 건 미국한테 아무 영향력이 없습니다.

그리고 미국은 한국이 육군을 중심적으로 편제해 주길 바랍니다. 육군전력은 일본에 비해 오히려 한국한테 많이 지원해 줍니다.